전기의 가치를 넘어, 신에너지 주역으로 -

Electric’s Tomorrow, With KECA

회장인사말

대한민국 전력산업을 선도하는
한국전기공사협회

국가 경제발전의 원동력 전기공사기업인

안녕하십니까?

우리 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1만 6천여 회원사 여러분, 국가 전력산업 일선에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전기인 여러분, 그리고 국민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협회는 전기공사업법 제25조에 의하여 1960년 설립된 전기공사 대표단체로써 회원의 권익보호와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전기공 사의 시공기술 개발 및 향상을 통해 국가전력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전기공사업은 국가 산업발전의 원동력으로써, 그 중심에 전기공사 기업이 있으며 전국 1만 6,000여 전기공사기업은 전기품질의 향상 과 양질의 전기공급으로 국민생활 편의와 국가 경제발전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력산업은 미래에너지 산업의 성장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전기차, ESS 등 다양한 분산형 전원확대와 에너지와 ICT 기술을 융합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에너지신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역할을 다 함으 로써 전력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헌신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홈페이지를 통해 협회와 회원사간 원활한 소통과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사와 전기인은 물론, 국민 들에게도 전기공사업을 이해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전기공사협회 회장

류재선